ERP는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자로 흔히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합니다..
ERP는 기업 전체를 경영자원의 효과적 이용이라는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경영의 효율화를 기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쉽게 말해 정보의 통합을 위해 기업의 모든 자원을 최적으로 관리하자는 개념으로 기업자원관리 혹은 업무 통합관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업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관리, 경영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정보를 공유하게 함으로써 빠르고 투명한 업무처리의 실현을 목적으로 합니다. ERP가 구축되면 기업의 생산, 영업, 구매, 재고관리, 회계부서 모두가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동시에 갖게돼 기업의 전 부문이 통합적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기업은 생산시간의 손실을 최소화하게 되며, 시스템상에서의 재고 정확도가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거둘수 있습니다.
성공하세요 ERP는 재무회계 보고서, 경영 보고서를 각각 또는 통합하여 보여줌으로써 통합적인 관리 및 실시간 경영정보 파악을 통해 빠른 사업구상과 실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