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오시는 분

기능 및 세무 문의

궁금한점이 있으신가요?

전문 상담원 및 세무사가 직접 신속히 답변해 드립니다!

문의등록 바로가기

거래입력 방법 이해하기

성공하세요는 수동 거래(전표)입력, 자동 거래(전표)입력, 엑셀 일괄등록 총 3가지의 입력 방법으로 거래(전표)를 입력 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전표)입력 : 거래가 발생할 때 마다 건별로 수시로 입력하실 경우 사용하는 기능, 기존 등록한 거래를 간단하게 불러와 수정하거나 해당 거래를 그대로 복사하여 새 전표로 등록하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 자동 등록  : 은행, 카드사,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및 여신협회(매출전표)를 자동으로 불러와 일괄로 거래등록 하는 기능
엑셀 일괄 등록  : 은행, 카드사,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및 여신협회(매출전표)를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 엑셀 파일을 업로드하여 일괄 등록하는 기능

거래입력

거래입력 메뉴를 통하여 모든 경영/회계의 기본이 되는거래(전표)를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거래입력만으로 경영/회계의 모든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공하세요는 거래데이터가 누적 될 수록, 데이터등록기간이 길어질수록 더욱 정교하고 근거가 확실한 우리 회사의 모든 경영 / 재무 회계 데이터그 어떤 전문가보다 정확하게 분석해주며, 내손으로 직접 만들어 나가기에 더욱 가치있고, 믿을수 있습니다.

거래입력화면구성

A. 입력도우미 영역 :
- 거래입력에 대한 도움말 및 자주사용하는거래, 거래수정, 기존 등록했던 거래를 쉽게 등록하게 해주는 거래복사 등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 거래입력 영역 :
- 실질적인 거래입력이 이뤄지는 항목입니다. 성공하세요의 기본중의 기본이 되는 기능이자 가장 중요한 핵심 기능입니다.

거래입력 TIP. 중분류 자동검색 활용하기

중분류(항) 을 자동검색으로 선택 하시면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자동검색을 선택 하신 후 거래명 입력박스에 거래명 또는 계정명을 입력하시면 표시되는 목록에서 선택하시면 별도의 중분류 선택없이 거래명/계정명 선택 만으로 중분류가 자동 선택 됩니다.
예) 공과금 중 전기세 납부를 하셨을 경우 중분류 선택 없이 거래명에 [전기] 라고만 입력 후 아래 나타나는 목록에서 [공공요금 (전기요금, 가스요금, 수도요금)]항목을 선택만하시면 중분류와 거래명이 모두 자동 선택됩니다.
직접선택을 선택하시면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검색 선택 시 계정명을 입력하셔도 중분류 및 거래명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거래입력 TIP. 거래수정하기

좌측 영역에는 최근 입력된 거래가 기본 표시되며, 검색을 통하여 예전 등록 한 거래를 선택하여 수정 또는 복사 하여 신규거래로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 수정을 클릭 하실 경우 기존 저장되어 있던 거래의 내용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입력 TIP2. 거래복사하기

거래복사를 클릭하실 경우 해당 거래의 내용을 그대로 가져와 복사하여 별개의 새로운 거래로 신규 저장 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을 바꿔서 저장 하여도 기존 거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즉, 해당 거래를 거래복사로 가져와 아무 수정없이 그대로 하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할 경우 동일한 내용의 거래가 또하나 신규 저장 됩니다.
목록에 원하시는 거래가 없을 경우 상단 검색을 통하여 쉽게 찾아 활용이 가능합니다.

거래입력 TIP3. 선수금 / 선급금 입력하기

선수금 / 선급금은 상품, 원재료 구매 등 매출/매입거래를 하기로 하고 매출/매입 거래 금액 중 일부를 미리 계약금 명목으로 수령/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 매출/매입 거래가 이루어 지면 선수금/선급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지급하고 세금계산서 또한 거래 발생일에 맞춰 교부 받으면 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하나 하나 해당 거래에 대해 입력해줘야 하고 입력한 거래에 대한 회계 처리 또한 일일히 해야 합니다.
또한 회계 담당자가 관련 거래에 대한 내역을 알고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검토로 인한 업무 시간이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성공하세요 에서는 복잡한 거래 입력과 회계처리 또한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
1. 선수금 또는 선급금을 지급했다면 해당 거래명을 선택합니다
2. 지급한 선수금 또는 선급금 금액을 입력 후 거래를 저장합니다.
3. 선수금 또는 선급금을 지급한 거래관련 매입거래가 발생했다면 전체 거래금액을 항목별로 입력 하고 선수금/선급금 추가를 체크 후 선수금/선급금 조회를 클릭합니다.
4. 선수금/선급금 내용 확인 후 처리 할 금액을 입력 후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5. 거래에 대한 전체 금액은 변함이 없고, 선수금/선급금을 제외한 지급할 금액이 자동 계산되어 나타납니다.

거래입력 TIP4. 체크카드 후불(신용) 기능 활용하기

거래전표입력>거래입력, 관련거래목록 > 지급처리, 상세보기, 외상매입/매출관리, 카드수금/지급, 엑셀매입거래 일괄등록 등의 메뉴에서 거래 입력 > 체크카드 선택 시 후불 처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체크카드로 결제한 일자와 실제 출금되는 날짜가 달라 별도의 처리를 요하는 거래 입력 시 체크 하시면 됩니다.
예) 체크카드 30만원 한도 신용 사용 시 등

거래입력 TIP5. 마이너스(-)금액 거래입력 활용하기

금액이 마이너스(-)인 거래를 입력하여 지난 거래에 대한 매출취소 등의 이력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실제 매출 발생 후 매출 취소 시 해당거래를 삭제한다면 취소이력을 남기기가 힘들기 때문에, 기존 거래는 유지한채 해당 거래에 대하여 마이너스(-)거래를 관련거래로 등록하여 취소이력(히스토리)도 남길 수 있고, 마감된 거래에 대한 실질적인 취소도 가능합니다.

거래입력 TIP6. 차/대변 표시 활용하기

거래입력 중 계정보이기 클릭 시 [차] / [대] 변이 표시됩니다.

거래입력 TIP7. 결제방법 계정직접입력 활용하기

기본 제공 하는 결제수단 이외의 별도의 결제수단이 필요하신 경우 회계 계정을 직접 선택하여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입력 TIP8. 공급가액 계정추가 활용하기

공급가액이 복합적인 금액일 경우 계정추가를 이용하여 한 거래로 묶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거래처등록 :
- 거래처 항목의 거래처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거래처를 쉽게 등록 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 자동완성 :
- 거래처항목의 입력란에 한글자라도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등록된 업체 리스트를 불러와 쉽게 선택가능합니다.

 

거래명 자동완성 :
- 거래명항목의 입력란에 한글자라도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등록된 거래 리스트를 불러와 쉽게 선택가능합니다.
계정보이기 선택 :
- 계정보이기 항목을 클릭하시면 공급가액 등의 항목에 계정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거래명 변경 저장 :
- 거래명 변경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중분류(항) 및 거래명을 나에게 맞는 항목으로 생성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선택 :
- 상품선택 항목의 상품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방법 선택 :
- 모든 거래내용을 입력하시면 결제방법에 총 금액이 미수금으로 입력됩니다.
- 해당 금액을 확인하신 뒤 현금, 통장, 신용카드 등 결제 방법에 따른 항목에 처리금액을 입력하신뒤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거래입력이 완료됩니다.
- 반복거래 등록시 해당 거래를 선택한 반복일/종료월 까지 주기적으로 자동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등록기간에 한하여 자동등록이 진행됩니다.
회원가입 원격지원 무료체험